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드론의 장단점

728x90

드론의 장단점

사진출처 픽슬러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드론은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우리에게 친숙한 이 드론을 가지고 장단점을 살펴볼까 한다.


 

드론의 장점

1. 취미용으로 쓰인다.

2. 드론으로 영상 등을 찍을 수 있다. 

3. 드론을 드라마 속의 하나의 소품으로 쓸 수 있다.

4. 미래에는 택배를 운반할 수 있을 것이다. 

5. 드론과 관련된 일자리가 더욱 많이 생겨날 것이다. 

 

 

드론의 단점

1. 강풍 등으로 추락할 위험이 있다. 

2. 카메라를 부착하여 도촬 할 수 있다 (실제 고층아파트에서 그러한 범죄가 있었다.)

3. 택배 운반으로 대체할 수 있기에, 택배 기사들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다. 

4. 공항 안으로 들어가면 운행에 지연이 될 수 있다.


 

나의 생각

나는 드론을 긍정적으로 본다.

왜냐하면 앞에 말한 드론의 단점 중 도촬 등의 피해가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늘 쓰는 스마트폰에서도 일어나는 문제이다. 

하지만 우리는 스마트폰을 계속 쓴다. 

그 이유는 도촬을 막자고 스마트폰을 규제를 하기에는 

도촬 하는 사람이 적고 단점에 비해 장점이 더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추락 같은 경우는 사고이다. 

그런데 추락이 무서워 이것을 막는다면 

"야구공이 장외 홈런으로 밖의 사람에게 맞는 것을 걱정하여 야구를 금지하자"라는 것과 비슷한 소리이다. 

 

그리고 그런 사고를 두려워한다면 교통사고가 두려워서 밖에 나가지 않는 것과 뭐가 다를까?


 

여러분은 드론에 대해 좋게 생각하시나요 안 좋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728x90